과천시, 양재천에 빠진 노인 구조한 양재천 자전거도로 관리인에 감사패 수여

김경진  []  2020년 07월 31일

내용 ○ 과천시 양재천자전거도로 관리인 4명 지난 23일 양재천 징검다리에서 미끄러져 물에 빠진 노인 구조해 서초경찰서로 인도해

김종천 과천시장은 30일 시청 집무실에서 양재천에 빠진 노인을 구조한 공로로 양재천 자전거도로 관리인 4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시의 양재천 자전거도로를 관리하고 있는 변재현 씨(53), 조인호 씨(59), 김원희 씨(55), 심연무 씨(40) 등 4명은 지난 23일, 전날 내린 비로 불어난 하천을 순찰하던 중 주암동 화훼단지 인근 양재천 징검다리에서 물속에 빠진 70대 중반의 노인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노인은 짐을 들고 양재천 징검다리를 건너던 중 미끄러져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였다. 이에, 변재현 씨 등 관리인 4명은 신속하게 양재천으로 뛰어들어가 노인을 구조하여 안전한 하천변으로 옮긴 뒤 노인의 상태를 확인했다.
다행히 노인은 크게 다친 부분은 없었으나, 횡설수설하며 거주지 등을 확인하는 물음에 서초구에 산다는 말 이외에는 정확하게 답변하지 못했다. 변 씨 등 4명은 노인을 사고지점과 가까운 서초경찰서로 우선 인도했으며, 지난 24일 서초경찰서에 노인의 건강과 귀가 여부에 대해 문의한 결과, 안전하게 귀가한 것을 확인했다.
변재현 씨는 “당시 하천에 물이 많이 불어나 있는 상황으로, 어르신께서 움직이지 못하고 계셔서 신속하게 구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건강하게 귀가하셔서 정말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이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김종천 시장은 “타인의 생명을 구한 용기있는 행동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매년 자전거도로 및 하천 관리 용역을 추진하며, 양재천을 비롯한 관내 하천구역 내 시설물 유지관리와 지장수목 제거 및 제초 작업, 산책로 청소, 퇴적물 준설, 우기철 안전예방활동, 동절기 제설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의 : 안전총괄과 하천관리팀(02-3677-2327)
목록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과천시청 기획감사실에서 제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전체메뉴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