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보건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 가격표시제 실태 점검 나서

최훈정  []  2020년 02월 10일

내용
○ 오는 16일까지 관내 대규모 점포와 기업형슈퍼마켓(SSM), 편의점, 약국 등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벌여


과천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보건용 마스크와 손소독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부당한 가격 인상으로 인한 시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가격표시제 실태점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과천시는 관계 공무원과 소비자교육중앙회 과천시지회 회원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관내 대규모 점포와 기업형슈퍼마켓(SSM), 편의점, 약국 등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반은 해당 점포와 약국 등에서 가격표시제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시정 조치 및 과태료를 부과한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영 여건을 감안하여 지도와 관련 내용 안내에 중점을 두고 점검할 계획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마스크와 손소독제 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데, 이번 현장 점검 활동을 통해 시민들 피해가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 (02-3677-2445)
첨부파일 바로보기 과천시, 보건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 가격표시제 실태 점검 나서.jpg
목록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과천시청 기획감사실에서 제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전체메뉴 보기

닫기